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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14
[교원] [교무과] 교원채용 지원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정리 (FAQ)

<자주 묻는 질문>

* 지원서 작성은 정확한 내용을 입력하시되, 양식에 지나치게 구애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입력하고 싶은 정보가 있는데 해당란이 없는 경우, 제목란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지원자 본인의 연구실적과 업적 등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Q1. Impact Factor는 논문게재 당시 기준으로 작성하나요, 현 시점 기준으로 작성하나요?

A1. 논문게재 당시 기준으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이 어려운 경우 공란으로 비워두셔도 됩니다. 2차 심사 통과 시, 본교 연구지원과에서 재차 검증하여 수정 입력할 예정입니다.

Q2. 피인용수는 어떤 기준으로 작성으로 작성하나요?

A2. Web of Sicence 기준으로 피인용수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Q3. 연구실적 인정 기간인 최근 4년 내에 게재된 논문만 입력해야 하나요?

A3. 본교 정량평가에는 최근 4년 내 게재 논문만 반영이 됩니다만, 그 이전에 게재된 논문과 추후 게재 예정인 논문도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므로, 입력가능한 실적은 모두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교는 권, 호, 페이지가 정식으로 나온 논문을 게재가 완료된 논문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출판을 비롯한 게재 예정 논문은 게재(예정)일자를 일괄적으로 "2018.02.28."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Q4. 저널을 투고하기 전에는 모두 SCI급인데 올해부터 SCIE급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에 쓸때 구분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논문게재 시점에 SCIE급으로 분류된다면 SCIE로 입력 바랍니다.

Q5. 경력 구분이 '연구'와 '교육'밖에 없습니다. 기업체 근무 경력은 어떻게 입력하나요?

A5. 시스템 수정을 통해 "기타" 항목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일단 '연구' 항목으로 선택하여 주십시오.

      현재 재직 중인 기관의 근무종료일은 본교 임용예정일 전일인 2019.2.28.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Q6. 연구 프로젝트의 연구비 수혜액을 어떻게 입력하나요?

A6. 연구비 수주를 비롯한 산학협력연구실적은 참고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용역연구(프로젝트) 실적은 본인이 책임연구원으로 직접 수주한 연구비 계약금액 총액 입력을 원칙으로 합니다. 참여연구원으로서 수행한 실적도 입력은 가능하나, 책임연구원의 서명이 들어간 '확인서' 제출해야 합니다. 확인서는 자유 양식으로 작성하시되, 해당 프로젝트 내 연구자 본인의 기여율을 백분율로 표시한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 연구비 수주액은 계약금액 총액에 기여율을 곱하여 산정하시면 됩니다.

수혜기관명(또는 수행기관명)에는 연구비를 지원한 기관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Q7. 사진을 정상적으로 등록했는데, 지원서 출력 시 사진이 나오지 않습니다.

A7.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 문제로 시스템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정상 출력이 되므로 개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1차 합격 시 제출하는 지원서에는 인화된 사진을 부착하여 서명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Q8. 인증번호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A8. 스팸메일로 수신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팸메일함을 확인 바랍니다. '.edu'로 끝나는 외국 대학 메일의 경우 서버 자체에서 스팸메일로 처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메일 주소를 khsa0031@khu.ac.kr (서울C), khwa5031@khu.ac.kr (국제C)로 알려 주시면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Gmail의 경우 보통 정상적으로 수신이 되나, 수신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조금 기다린 후 재확인 바랍니다.

Q9. 학위 중에 논문이 없거나, 학점 또는 백분율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A9. 논문이 없는 경우 공란으로 비워두시거나 "해당사항 없음"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학점 또는 백분율이 없는 경우 현재로서는 공란으로 비워둘 수 없기 때문에, 임의로 최댓값 또는 최솟값으로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해당 단과대학에 학점 또는 백분율이 없는 학위에 대해 메일을 발송하여 주시면, 심사 준비 시 해당사항을 수기로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독일 학위 학점처럼 만점보다 취득 학점이 높은 경우, 마찬가지로 최댓값을 입력해 주시고, 해당 단과대학에 이메일로 특이사항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수기로 반영토록 조치하겠습니다.

Q10. 제출서류는 언제 제출하나요? 제출서류가 사본이거나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10. 1단계 심사는 오로지 전산에 입력한 '지원서'를 근거로 진행됩니다.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제출서류는 1단계 심사 합격 발표 후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해외 체류로 서류 제출에 시간이 더 소요될 것이라 생각될 경우, 합격자 발표 직후 해당 대학(원) 담당자와 통화하여 제출기한 연장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경우 사본 제출도 가능합니다. 증빙서류가 없는 항목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증빙서류의 적절성 또는 인정 여부는 심사위원이 판단합니다.

Q11. 공연실적 또는 작품실적을 '경력사항'에 입력할 경우 '근무처'에는 어떤 내용을 작성하나요?

A11. 예체능 계열의 경우 '경력사항' 부분을 실적 입력에 활용하는 것이므로, 해당 실적에 대해 알릴 수 있는 필수적인 정보를 모두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근무처'란에 작품명과 공연장소 등의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Q12. 지원완료 후 수정이 가능한가요?

A12. 교수 Pool은 언제든지 입력, 수정, 삭제가 가능하고, 접수기간 중이면 Pool에 입력된 내용이 지원서와 동기화되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접수기간 마감 전에는 지원완료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Q13. 연구실적 합계 부분이 이상합니다.

A13. 본교 공개채용 지원자격은 '건수' 기준입니다. 즉, 총저자수 또는 주저자 여부와 관계 없이 논문 개수가 일정 수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심사 과정 중에는 '정보공시 편수 환산기준'에 따른 '편수'를 활용하기도 하며 연구실적 합계 부분에 해당 편수가 기재됩니다.

  - 단독저자인 경우 실적은 1편이며, 논문저자 수가 2명 이상일 경우, 주저자/교신저자 실적은 2/(n+2), 공동저자 실적은 1/(n+2)로 계산됩니다. n은 논문저자 수(총저자 수)이며, 논문저자 수가 15명 이상일 경우 n은 15로 처리합니다.

Q14. 접수가 완료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14. '공개채용 지원하기' 탭 하단의 '공개채용 지원내역'에서 정상적으로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15. 저서실적에 ISBN이 입력이 안 됩니다.

A15. 현재 해당 항목이 활성화가 안 되어 있습니다. 접수가 마감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시스템 수정은 없을 예정입니다. 그냥 비워두시면 됩니다.

Q16. 주연구분야(관심분야)에 해당되는 분야가 없습니다.

A16. 해당 항목은 공개채용이 아닌 상시채용(Search & Recruit) 방식에 활용되는 정보이기 때문에 공채 심사에 전혀 반영되지 않습니다. 선택 가능한 가장 유사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17. 단독으로 작성한Book Chapter의 경우에는 참여인원 구분을 어떻게 입력하나요?

A17. Book Chapter는 참고자료로만 활용이 되므로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제목: 북챕터 제목 (책 제목, 총 00인 저)

   인원구분    :   단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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